IT 정보 공유의 장 feat.중고거래

POST : 소개

사고싶은 전자기기를 싸게 사는 유용한 방법

안녕하세요, USEDIT 입니다.


설레는 맥북프로의 자태

헉! 저거 진짜 갖고싶다.... 얼마지?

 

진짜 괜찮아 보이는데 가격이.....

 

돈을 좀 모아서 사볼까? 아니면 그냥 참아야 하나...

 

저만 그런가요?

정말 가지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많이 설레죠?

하루종일 생각이 떠나지 않고 사고 싶은 마음에 블로그, 유튜브 등의 리뷰를 끊임없이 찾아보기도 합니다.

 

특히 제가 그런데요,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을 뿐더러(보통 다들 많으시죠?;;)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템(?) 들이 나오는 이 좋은 세상에서 가지고 싶은게 너무 많이 출시가 되네요 ㅎㅎ

고통의 나날들이 지나고 살 돈이 모였을 쯔음엔........다시 새로운 무언가가 등장하곤 하죠

 

그래서 요즘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하여 많은 정보들을 찾아봅니다.

유튜브, 블로그 등 많은 매체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전자기기들을 다루는데요

역시 요즘 세대에는 '디자인' 적인 측면이 제품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것 같네요. 이점은 사실 개인 취향적인 문제인 것과 더불어 누구도 호감가는 디자인에 대하여 다른 문제들로(이를테면 성능이 떨어지는..) 호감이 줄어들게 되긴 힘든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실상 우리가 객관적으로 판단하기에는 '디자인'이라는 요소는 그리 달갑지는 않아보이죠 ㅎ

전자기기 특성상 외관 리뷰와 더불어 다양한 성능적인 측면의 내용들도 많이 다룹니다.

사양에 대한 다양한 비교 분석
CPU 벤치마크

 

이런정보들을 가지고 우리들은 사고싶은 마음을 잠시 뒤로 미룬채 객관적인 시각으로 다시 보게 되기도 하죠.

성능상의 비교는 사실 합리적인 구매에 있어 큰 장점이 됩니다.

 

 1) 필요성 : 정말 나에게 필요한 성능인가? 혹은 그냥 사치일지...

 2) 대안 : 비슷한 성능의 다른 제품들은 어떤것이 있을까?

 3) 세대별 성능 : 이전 세대보다 과연 무엇이 개선되었고 나에게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4) 존버 : 다음세대에 보다 휠씬 더 나은 제품이 나올것이라 예상된다면?

 

이 네가지 정도의 사고를 통하여 우리는 사고싶다! 는 것에 대한 정의를 다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으며, 옵션이 있는 경우 합리적으로 선택할 가능성을 높혀주겠죠?

 

이렇게 해서 정말 사고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그것이 내 것이 되었으면..ㅜㅜ

하지만 여전히 우리의 발목을 잡는것이 있죠? 그것은 바로.....

가격!

삶에 있어서 항상 신경쓰이는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ㅎ

사실 모든 고민의 끝은 가격으로 수렴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리 성능 디자인 마음에 든다 해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그건 사실 고통이죠....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은 맥북 프로만 해도 옵션을 전부 다 넣는다면 2~300만원이 우스운 가격이 형성되니(16인치 찾아보니 풀옵션 CTO구성시 800이 넘네요) 선뜻 구매하기는 쉽지않아 보입니다.(저만 그런가요?ㅜㅜ)

 

이런점에 있어서 아무리 성능적인 측면에서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도 제품 자체의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은 경우들이 생겨버리면 무리해서 돈을 지불하고 사거나......고통의 나날들을 보내며 '뽐뿌'가 없어질 때 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죠.

그래서 저는 어느순간  '중고' 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말만 들어도 어떤 분은 거부감이 들 수 있는 중고제품! 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하나씩 파헤쳐 가며 적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여지껏 중고거래를 해오면서 좋은 제품을 싸게 많이 사 왔었고 이런 거래시 사기 혹은 비정상적인 거래를 걸러내는 방법 또한 여럿 경험을 해서 이제는 나름?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있네요 ㅎㅎㅎ

 

아마 관심이 한번쯤은 가셨을 내용인 것 같아 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제가 구매했던 여러 일화들 및 구매 예정인 내용을 소개해 드리며 가지고 싶은 것을 조금 더 합리적이면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중고로 사는것 뿐만이 아니라 어떤 제품이 중고로 사기 적합한지에 대하여도 위에 적은 4가지 비교를 위한 제품리뷰를 통하여 확인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제가 구매했던 것 / 구매하고 싶은 것 / 궁금했던 것 등의 여러 아이템들을 차례로 소개하고자 하는데 댓글로 소개를 원하는 아이템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럼 첫 글에서 뵐께요~

 

 

 

top

posted at

2020. 5. 12. 00:02


CONTENTS

IT 정보 공유의 장 feat.중고거래
BLOG main image
1. 전자기기 소개 / 싸게 사는 법 공유 2. 각종 IT 정보 공유 3. 유용한 Tip 공유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